기사 메일전송
‘세계 100대 커피숍’ 2회차 발표…Onyx Coffee Lab 1위
  • 최슬기 기자
  • 등록 2026-02-19 08:50:06

기사수정
  • 커피페스트 마드리드 2026서 공개
  • 미국 9곳 최다 선정, 글로벌 커피 지형도 재편

유럽 최대 스페셜티 커피 페스티벌에서 ‘세계 100대 커피숍’ 2026 에디션이 공개됐다.

 

`2026 세계 100대 커피숍(The World`s 100 Best Coffee Shops 2026)` 수상자들이 `CoffeeFest Madrid 2026` 무대에 올라 업계 리더와 언론, 국제 관계자들과 함께 스페셜티 커피 분야의 글로벌 우수성을 기념하고 있다

스페인 마드리드에서 열린 CoffeeFest Madrid 2026에서 ‘The World’s 100 Best Coffee Shops’ 두 번째 리스트가 발표됐다. 세계 최고 수준의 스페셜티 커피숍을 엄선한 이 랭킹은 우수한 커피를 전문적으로 공인하는 최초의 글로벌 리스트로, 이번 축제의 핵심 이벤트로 주목받았다.

 

이번 발표는 글로벌 도시를 중심으로 수준 높은 커피 문화를 이끄는 카페들의 약진과, 전문성·혁신성을 갖춘 국제 커피 커뮤니티의 확장을 보여준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9곳으로 가장 많았고, 호주 7곳, 페루 5곳이 뒤를 이었다. 스페인·온두라스·대만은 각각 4곳이 이름을 올렸다.

 

CEO 세사르 라미레즈는 “우리는 계속 글로벌 트렌드를 받아들이고 있다. 커피숍 문화는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이 리스트는 전 세계 커피숍을 좀 더 주목하는 데 목적을 둔다. 올해 우리는 이러한 성장을 반영해 대륙별 리스트도 공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에디션 1위는 미국 아칸소주의 Onyx Coffee Lab이 차지했다. 스페셜티 커피 전문성, 기술 혁신, 커피 커뮤니티와의 유대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Never Settle for Good Enough’라는 철학 아래 원산지 직거래, 엄격한 로스팅 관리, 태양 에너지 사용, 바리스타 교육 투자 등을 이어오며 지속가능성과 품질을 동시에 추구해왔다.

 

포디움에는 노르웨이 오슬로의 Tim Wendelboe와 엘살바도르 산타아나의 Alquimia Coffee가 올랐다. 팀 벤델보에는 동명의 수상 경력을 지닌 바리스타 겸 로스터가 운영하는 매장으로, 글로벌 스페셜티 커피 업계의 기준점으로 평가받는다. 알퀴미아 커피는 산지 기반의 소규모 로스터리로 지역 커피 산업과 긴밀히 연결돼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글로벌 타이틀 스폰서인 DaVinci Gourmet의 관계자 엘로이즈 뒤뷔송은 “세계 100대 커피숍은 커피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카페들을 소개하는 글로벌 벤치마크”라며 “창의적인 장인 정신, 혁신 정신, 글로벌 커피 지형에 미친 유의미한 영향력을 인정받은 100대 커피숍에 축하를 전한다”고 밝혔다.

 

선정은 전 대륙을 포괄한 전문 심사위원 800여 명의 평가와 대중 투표를 결합한 혼합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에디션에서는 35만 표 이상의 대중 투표가 집계됐고, 전 세계 약 1만5000개 커피숍이 평가 대상에 올랐다. 평가 기준은 커피 품질, 바리스타 전문성과 기술, 고객 서비스, 혁신성, 공간 디자인과 분위기, 지속가능성, 음식·페이스트리 품질, 서비스 일관성 등이다.

 

‘세계 100대 커피숍’은 커피 애호가를 위한 가이드이자 업계 종사자들에게는 글로벌 벤치마크로 기능한다. 2026년 에디션은 DaVinci Gourmet를 비롯해 Slayer, Markibar, Cropster, CoffeeFest Madrid, Fidatec, 콜롬비아 커피 생산자 연합 등 주요 기업과 기관의 후원을 받아 진행됐다. 커피를 단순 음료가 아닌 문화와 미식 산업의 동력으로 재조명하는 프로젝트라는 평가다.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에이수스, 듀얼 터치스크린부터 초슬림까지… 새로운 젠북 AI PC 시리즈 선봬 글로벌 컨슈머 노트북 및 게이밍 노트북 시장 리딩 브랜드인 에이수스(시스템 사업부 지사장: 잭 황, 이하 에이수스)가 차세대 인텔 팬서레이크 기반 제품을 포함한 새로운 젠북 AI PC 시리즈를 출시한다. 젠북 시리즈는 온디바이스 AI 성능과 휴대성을 중심으로 직장인, 학생, 크리에이터 등 다양한 사용 환경을 고려해 설계된 프리미엄 노트...
  2. 복지부, 사라지는 동네 병원 막는다…지역의료 살리기 시동 보건복지부는 17개 시·도와 의료계를 대상으로 지역·필수·공공의료 확충을 위한 사업 수요조사에 착수해, 2027년부터 신설될 지역필수의료 특별회계 예산이 현장에 즉각 투입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사업을 발굴한다고 23일 밝혔다.보건복지부는 지난해 12월 국회 법제사법위원회를 통과한 ‘필수의료 강화 지원 및 지역 .
  3. KB금융, 시가 1.2조원 규모의 자사주 861만 주 소각… 2026년에도 변함없는 ‘기업가치 제고 계획’ 추진 지속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지난 1월 15일 자사주 861만 주를 소각하고 이달 말까지 한국거래소 변경상장을 완료한다. 금번 소각한 자사주는 지난해 5월 소각 이후 추가 매입한 물량을 일괄 소각하는 것으로, 전일 종가(13만4700원) 기준 약 1조2000억원 수준이며 발행주식총수의 2.3%에 달하는 규모다. 자사주 매입 및 소각은 KB금융이 중장기적으로...
  4. 삼성전자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1년 만에 구매 문화 바꿨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1월 도입한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이 론칭 1년 만에 자급제 구매 고객 5명 중 1명 이상이 가입하는 성과를 거두며, 상하반기 플래그십 스마트폰 판매를 이끌고 새로운 구매 방식으로 자리 잡았다.삼성전자가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의 지난해 성과를 분석한 결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스마트폰을 .
  5. ‘창학 100년’ 준비하는 건국대, 채용 키워드는 ‘열정과 호기심’ 건국대학교(총장 원종필)가 ‘2031년, 창학 100주년’을 향한 중장기 발전 전략을 본격적으로 추진하며, 인재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이와 더불어 최근 건국대 직원 채용 경쟁률이 빠르게 상승하면서 학교가 지향하는 인재상과 변화 방향이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건국대 직원 채용 경쟁률은 최근 몇 차례 채용에서 뚜렷한 상승세를 보였다. 2024...
  6.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 자격심사 결과 공개 더불어민주당은 지난 3일 당규 제10호(공직선거후보자 추천 및 선출직 공직자 평가위원회 규정) 제9조에 따라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전남지역 예비후보자 자격심사 결과(적격 대상자)를 발표했다.                                                      ...
  7. 한양미래연구소, 청소년을 위한 ‘우주융합 AI 캠프’ 개최 하이스타터의 한양미래연구소가 겨울방학을 맞아 누리호 발사 등으로 높아진 우주 과학에 대한 관심을 실제 기술 경험으로 연결하는 ‘한양 청소년 우주융합 AI 캠프’를 오는 24일과 31일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AI, 우주항공, 공학 기술을 하루 만에 경험할 수 있는 프리미엄 융합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한양미래연구소...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