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아미코스메틱, 2018 굿디자인 어워드 9년 연속 수상
  • 편집국 편집장
  • 등록 2018-11-29 14:12:40

기사수정

아미코스메틱 2018굿디자인 KIDP 원장상 수상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Ami Cosmetic Co., Ltd/대표 이경록) 브랜드 비알티씨(BRTC), 제주엔(Jejuen)이 뷰티/헬스 부문에서 2018 굿디자인 어워드 3품목을 수상함으로써 9년 연속 굿디자인에 수상이라는 기록을 세웠다.

2018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아미코스메틱이 수상 쾌거를 거둔 제품은BRTC 브랜드의 컬러 믹싱 액션 마스크 3종과 캡술 마스크 시리즈, 제주엔 브랜드의 포어클리어 블랙 숯 라인이다. BRTC 컬러 믹싱 액션 마스크 3종은 굿디자인 KIDP 원장상(한국디자인진흥원장상)을, BRTC 캡슐 마스크 3종과 제주엔 포어클리어 숯 라인은 우수 디자인상을 수상하였으며 특히 BRTC 컬러 믹싱 액션 마크스 3종이 수상한 굿디자인 KIDP 원장상은 혁신적인 디자인을 인정받은 소수에게만 수여하는 상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다.  

아미코스메틱은 올 한해 2018굿디자인 수상에 이어 세계 3대 어워드인 미국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와 독일Red Dot Award에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어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디자인 어워드를 석권하는 긍정적인 성과를 이뤄 냈다.  

BRTC 컬러 믹싱 액션 마스크는 ‘피부 SOS, 알약으로 긴급 처방!’의 컨셉으로, 사용하기 직전에 캡슐을 터뜨리면 캡슐 안에 들어있던 고농축 유효성분 오일의 컬러가 하단의 마스크팩에센스와 섞이며 컬러가 변하는 믹싱 액션 마스크이다. 소비자는 투명창으로 오일 앰플이 잘 섞였는지 확인할 수 있고, 컬러가 섞이는 모습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는 제품이다. 3종 키트는 일반적인 단상자가 아니라 리플렛 형식으로 구성하여 한눈에 제품을 펼쳐서 볼 수 있고, 진열장에 책처럼 꽂아서 DP하여 소비자의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도록 디자인되었다.

BRTC 캡슐 마스크는 ‘피부 고민에 따라 맞춤 케어! 자판기에서 톡톡 골라 쓰는 캡슐 팩’ 제품으로, 수분 공급, 각질제거, 모공수축, 미백의 4종으로 구성되어 사용자의 피부 고민에 맞춤형으로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다. 영양을 담아 즉각적 효능이 있는 ‘캡슐’을 그래픽 모티브로 1회용 제품과 10회용 세트 패키지를 구성했고, 특별 제작된 자판기 디스플레이로 소비자의 시선을 끌도록 디자인되었다.

제주엔 포어클리어 블랙 숯 라인은 레드닷어워드 2018(Red Dot Award Communication Design)에도 수상한 제품으로, 한국의 청정 섬 제주의 정성이 담긴 핸드메이드컨셉으로 한 땀 한 땀 그래픽과 타자기(typewriter font) 폰트를 왼쪽 정렬로 배치, 제주 인증 마크를 통일되게 사용하여 ‘제주엔’ 패키지의 아이덴티티를 확립했다. 클렌징 폼, 필 오프 팩, 마스크는 피부 정화에 도움을 주는 리얼 숯 가루를 함유하여 피부 진정과 모공축소에 도움을 주며 쫀득한제형으로 피지와 모공까지 케어해 준다.

아미코스메틱 디자인 센터장은 2018년 한 해 상암 DMC연구센터로 디자인연구소 이전을 토대로 국내, 해외 디자인 어워드에아미코스메틱의 디자인을 인정받아 의미가 깊다며 앞으로도 제품력뿐만 아니라 우수한 디자인까지 갖춰 고객들에게 더욱 가치 있는 경험을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아미코스메틱의 대표 브랜드인 BRTC는 글로벌모델 김종국을 내세워 전 세계 유통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기업 소유 R&D 센터를 통해 자체적으로 다양한 특허 성분 개발과 글로벌 특허 인증을 진행하고 있으며 서울국제발명대전, 대한민국 발명대전 수상을 통해 보유특허 기술의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현재 아미코스메틱은 중국위생허가(CFDA) 321건, 유럽화장품(CPNP) 197건, 미국식품의약국(FDA) 261건, 국제화장품원료집(ICID) 81건, 특허 출원/등록/수상 170건, 상표 및 디자인 등록/수상 674건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중국 현지 법인 운영 및 중국 3000개 왓슨스(watsons), 프랑스 마리오노(Marionnaud), 스페인 엘코르떼잉글레스(El Corte Ingres), 독일 데엠(DM), 스웨덴 아포테크(APOTEK), 더글라스(Douglas), 미국 얼타(Ulta), 벨크(Belk), 로스(ROSS), 메이시(Macy’s), 얼반아웃피터즈(Urban Outfitter) 등 국내외 1만여개 이상의 뷰티 리테일 매장에 진입하여 공격적으로 글로벌 한국 화장품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다.  

주력 브랜드로는 BRTC(비알티씨), CLIV(씨엘포), PureHeal's(퓨어힐스), EssenHerb(에센허브), Jeju:en(제주엔)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skinami.co.kr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영상뉴스더보기
이전 기사 보기 다음 기사 보기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해남, 국가AI컴퓨팅센터 유력지 확정… ‘대한민국 AI수도’로 도약 해남군이 삼성SDS 컨소시엄의 국가AI컴퓨팅센터 유력 대상지로 사실상 확정되며, RE100 국가산단·오픈AI·SK 데이터센터 유치에 이어 ‘대한민국 AI수도’로 도약할 준비된 도시로 부상했다.해남군이 삼성SDS 컨소시엄의 국가AI컴퓨팅센터 유력 대상지로 사실상 확정되며, RE100 국가산단·오픈AI·SK 데이터센터 유치에 이어 ‘대한민국 AI수도’로...
  2. 전라남도, 생태관광도시 함평군 서남권 중추도시로 육성한다 전라남도가 함평군을 ‘대한민국 생태관광 대표도시’로 육성하고, 빛그린 국가산단을 기반으로 한 ‘초광역 K-모빌리티·RE100(재생에너지 100%) 산업단지’ 유치를 추진한다.
  3. 대한민국 치유길 1호 신지 명사십리. 맨발 걷기 명소 우뚝 2025 해양치유 전국 맨발 걷기 축제 사진 전남 완도군의 신지 명사십리가 지난 ‘24년 10월 ‘대한민국 맨발 걷기 치유길 1호’로 공식 선포되며 맨발 걷기의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대한민국 맨발 걷기 치유길 1호’는 3.8km의 모래 해변과 더불어 1km의 황톳길, 해송 숲이 조화를 이루고 있어 맨발 걷기에 최적이다.특히 모래 입.
  4. 송언석 “정청래의 ‘무정쟁 주간’은 침묵 강요…이재명 정권 경제 참사 덮기” 국민의힘 송언석 원내대표는 28일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정감사대책회의에서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APEC 정상회의 기간을 ‘무정쟁 주간’으로 선언하자고 했지만, 이는 이재명 정권의 경제 참사를 덮기 위한 침묵 강요이자 정치적 물타기”라고 강하게 비판했다.송 원내대표는 “지금 국민들은 집값 폭등, 대출 규제...
  5. 국립목포대학교, 후문 상권 살리기 프로젝트 ‘청계 후문 골목축제’ 성황리에 개최 국립목포대학교는 지난 10월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청계동 후문 인근 상권에서 ‘청계 후문 골목축제’를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차 없는 거리’로 운영되며, 지역 상가 12곳이 참여해 막걸리 시음회와 청년문화 체험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대학과 지역 상권, 주민이 함께 어우러진 이번 행사는 침체된 후문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
  6. ‘2025 전남 콘텐츠 페어’, 장흥 빠삐용zip서 개막… 로컬 콘텐츠 한자리에 전라남도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장흥 빠삐용zip에서‘2025 전남 콘텐츠 페어’를 개최한다. 전남도와 장흥군이 공동 주최하며, 웹툰·애니메이션·메타버스·게임 등 7개 전시·체험존과‘교도소24시’ 수감 체험, 방탈출, 더빙체험 등 무료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7. 신한카드, 카드 업계 최초 통신 데이터 융합 AI 금융사기 방어 체계 구축 신한카드(사장 박창훈)는 정부와 금융당국이 추진 중인 ‘금융사기 근절 종합대책’에 발맞춰, 통신·금융 데이터를 결합한 AI 기반의 금융사기 예방 체계를 카드 업계 최초로 구축했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금융사기 방어 체계는 SK텔레콤의 AI 보안 플랫폼 ‘FAME(Fraud Detection AI for MNO & Enterprise)’을 신한카드의 자체 이상거래탐지시스템(...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